FTP 와 방화벽 오류의 문제

[목차(도우미)]

FTP 접속에 대해서 잘 모르고 파일 전송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리고 방화벽에 걸려서 파일 전송이 안되면 어쩔수 없다는 식으로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FTP 의 통신 규약을 자세히 읽어 보면서 공부했고 그 기술 내용을 활용하여 시뮬레이션 서버를 개발했기 때문에 관련 자료를 이미 오래전에 공개해 두었다. 그 블로그에 공개한 자료는 한동안 관련 분야 키워드 검색에서 항상 1위를 차지했었다. 그런데 몇년 지나 최근에 검색해 보니 상위 랭크에는 들지도 못하고 있다. 아쉬운 일이다. 내 글을 몰라주는 것이 아쉬운 것이 아니라 FTP와 PASV, passive 모드에 대한 방대한 실험적 자료를 궁금한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비슷비슷한 자료만 상단에 노출되어서 유니크한 자료를 찾아보기 어렵게 되어 결과적으로는 인류에 손실을 가져오는 것을 우려해서이다.

계속해서 FTP 방화벽등의 기술자료를 갱신해 두면 어쩌면 자료가 상단에 들어갈 수 있을지 모르지만 최근 관심사가 그런 분야가 아니므로 달리 처치할 방법도 없다. 학자제현이 수고해서 찾아올 수밖에 없는 것이다.


키워드: IT, 기술, 리뷰, FTP, PASV, passive, mode, ACTV, active
by 금메달.아빠 on 2012. 12. 2.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