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브라우저에는 아직도 혁신이 무궁무진하구나

[목차(도우미)]

인터넷 브라우저가 마이크로소프트의 IE만 있었을 때는 그저그런 브라우저나 새로운 브라우저나 별로 차이가 없이 썼는데 이제는 경쟁에 다시 불이 붙었는지 여기 저기서 브라우저의 신 기능 공개가 수년간 오페라(Opera browser)를 좋아하고 가장 혁신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던 나에게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자극이 되고 있다.

[사파리5가 출시되었다는 것은 블로그 http://mihuwang.tistory.com/174 를 읽다가 알게 되었다. 블로그를 올리신 분께 작으나마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다름아닌 사파리(Safari)의 신버전이다. HTML5가 가능하다는 것은 기술의 발전이 있다는 것이며 웹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컨텐츠가 점점 다양화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미 여러달 전부터 화제가 된 HTML5에는 그다지 놀라움이 없으나 사파리 5에는 리더기능이 들어 있었다. 이것은 뉴스 기사등에 광고를 제외한 순수한 기사만을 골라내서 큼직한 글씨로 보여주는 기능이다.

웹서핑하다가 광고를 보느라 지치는 나에게 이 기능이야 말로 혁신적 기능이다. (스크롤을 내리느라 손끝이 항상 따갑다.) 리더기능은 과연 광고 회사를 견제하면서도 웹서퍼에게 만족을 주는 기능이 될 것인가? 최소한 나에게는 "그렇다." 이다. 뉴욕타임즈 기사는 글씨도 작고 구성이 현란하지만 사파리 리더 기능으로 보면 아주 깨끗하다. 마치 기사 본문만 긁어서 페이지에 붙여놓고 책을 읽는 기분이다.


(이 많은 꽃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꽃을 찾으려 한다면? 
현란한 웹페이지에서 핵심만을 읽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가?
바로 사파리 5가 그 일을 도와준다.)

나는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하지도 않지만 광고의 홍수에 지친 나는 검색광고의 시장에 변화가 생길 것을 예측한다. 이 주제는 다음 기회에 자세히 올리기로 한다.

by 금메달.아빠 on 2010. 6. 10. 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