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포핀스, Mary Poppins(VTR)

[목차(도우미)]

Mary Poppins는 약간은 현실과 비현실이 교차하면서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갈피를 잡지 못하는 줄거리 구조가 된다. 

그래도 길지 않은 옴니버스형으로 이야기가 구성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감상할 수 있는 어린이 영화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대목은 딕 반 다이크(Dick Van Dyke 또는 딕 반 디키)씨의 굴뚝아저씨 율동이다. 초인기작으로 매일 한번씩은 소파에서 깡총깡총 뛰면서 Step in Time을 부르고 있다.

  주인장 Mr. George Bank 씨가 들어왔을 때 "What's all this?"라고 외쳐도 굴뚝 청소아저씨들이 계속 Step in Time을 외치고 노래하는 것이 너무나 우스꽝스러운 장면이다.

반 다이크씨는 굴뚝 청소부로만 나올 뿐 아니라 Bank씨가 근무하는 은행의 총재 도스씨로써도 출연하여 1인2역이다. 이를 두고 어떤 누리꾼은 분장 예술의 극치라고도 평하는 것 같다. 아무리 두 사람을 구별해 보려고 뚫어지게 수 차례 봐도 눈동자 부분 이외는 단서가 없을 정도이다. 영화의 마지막 출연자 자막에도 반 다이크씨의 이름이 두번 --- 강조되어 --- 나온다.

사운드 오브 뮤직으로 더 유명한 줄리 앤드류스는 이 영화에서 주인공 이지만 우리 아이들에게서 만큼은 청소부 반 다이크씨 만한 인기를 얻지 못했다.

'어린이를 위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Walter Wick, Can You See What I See?(너도 보이니?)  (0) 2010.08.25
다케시타 후미코, 딩동 버스  (0) 2010.08.13
치티치티 빵빵(VTR)  (3) 2010.08.12
나의 첫 영어책  (0) 2010.08.12
by 금메달.아빠 on 2010. 8. 12. 2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