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사랑 실천은 하나의 거울로 부터

[목차(도우미)]
오랜 자취생활을 해본 사람이라면 한번 이상은 느꼈을만한 것을 글로 쓴다는 것은 다소 쑥스러운 것이다. 그래도 우리 집에 오는 손님이 가스렌지 뒤에 둔 거울을 보면 항상 놀라워하곤 했기 때문에 모르기는 해도 가스렌지 뒤에 거울을 두는 집은 그리 많지 않다는 잠정적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

가스렌지 뒤에 거울을 두다


가스렌지 뒤에 비스듬히 거울을 놓으면 프라이팬 등의 넓은 조리기기로 요리를 할 때 강불에서 약불로 불 세기를 조절할 때 허리를 숙여서 불의 크기를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거울로 다 보이기 때문에 불 조절이 아주 쉽습니다. 그리고 실수로 불이 꺼지는 일이 없습니다. 도마위에서 칼질을 하다가 불이 꺼졌는지 확인하려고 고개를 숙일 필요도 없습니다.

아내가 아주 좋아하는 아이디어입니다. 혹시 아내의 키가 남편만큼 비슷하다면 요리할 때마다 불조절을 위해서 허리를 숙이는 일이 얼마나 번거로운지를 몸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거울에 어린아이들이 접근하는 것을 확인한다

요리에 집중하다 보면 어린 아이들이 주방에 조용히 들어오는 것을 못보고 있다가 위험한 물건을 만지거나 할 수 있는데, 바로 거울이 있으면 수시로 거실의 동정을 살피거나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신혼이라면 아내 몰래 살짝 다가가서 놀래켜 주려는 남편들이 있을 텐데, 이럴 때는 금방 거울에 들킵니다.

아무튼 거울 하나를 놓아 두면 두고 두고 아내에게 고맙다는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기름이 잔뜩 묻은 거울을 청소해 주면 예외가 없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어서 아내 사랑을 한가지 실천함으로 세계 평화에 기여합시다.
by 금메달.아빠 on 2010. 12. 10. 0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