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에서 검색하여 처음으로 당당 첫번째로 결과가 나오다

[목차(도우미)]

검색 엔진의 횡포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각종 이해관계가 얽혀서 서로를 비난하기 때문에 누가 옳게 말하는지 알수 없는 블로그 세계와 검색 광고사와의 줄다리기. 그속에서 네이버(Naver) 광고사와는 아주 거리가 멀게 변방에서 창작글을 쓰고 있는 나에게 다음(Daum) 광고사라도 글을 잘 찾아주면 좋겠지만 그것도 유감스럽게 바램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 나의 블로그에는 오로지 구걸(Google) 광고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자주 방문한다. 구걸사 이용자가 75%이고 다음이 21%, 네이버 3%, 야후 1%의 비율이다.

선인장 속에서 바늘찾기

구걸 검색 결과는 첫페이지에 자주 등장하지만 다음이나 네이버에서는 거의 첫페이지에 검색되는 경우가 없었다. 좀더 엄밀하게 말하면 15개월 전부터 네이버 검색 결과의 경우는 번번이 가장 마지막 페이지에 결과가 게시된다.(1000개의 결과가 있다면 999번째정도)

그러다가 우연히 다음(Daum) 검색 결과에서 첫 페이지 첫번째 검색 결과가 나왔다는 것을 알았다. 게시한 지도 3달이 지난 지금와서 왜 첫번째에 랭크되었는지는 모르겠다. 늘 구걸 광고사에서만 첫페이지 첫번째 글로 등장하다가 다음에서 첫번째 글이 되니 오히려 이상함을 느끼기까지한다. 

국내 검색 광고사에게도 무언가 변화를 기대해도 좋은 것일까?

이글이 바로 첫번째 글이다
[우리들을 위하여] - 피에터 브뤼겔, 이카루스의 추락(Fall of Icarus): 시대를 넘는 교훈

by 금메달.아빠 on 2012. 2. 1.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