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의 손잡이를 제일 처음 발명한 것이 한국이라죠?

[목차(도우미)]

지금은 아무 생각없이 늘 쓰는 찻잔의 손잡이를 제일 처음 발명/고안한 나라는 어디일까요? 신라에서 출토되는 잔에는 손잡이가 있는데 이는 동시대의 유럽에만 존재하는 찻잔 방식이라는 거죠.

어떻게 신라가 유럽과의 교역이 가능했느냐에 대해서는 역사학자들이 밝혀주겠지만, 신라와 훈족(중세 게르만을 밀어내고 유럽과 아시아에서 대제국을 이룬 민족)이 동족이라는 점에서 손잡이를 고안한 나라는 훈족 즉 한민족이라는 것이 점점 밝혀지고 있나봐요.

손잡이가 지금까지도 디자인의 센세이션이듯이 한국이 디자인의 센세이션과 돌풍을 일으키는 저력을 발휘하기를 기대해봅니다.

역사자료라는 것이 들어도 자주 잊어버려서, 이렇게 메모해두었다가 나중에  출처를 잊기 전에 메모해 두어야 겠어요.

40살이 넘다보니, 점점, 기억에 게으름이 느껴지는 군요.

(모회사의 경영부진으로 벌써 서너차례 주인장이 바뀐 호텔. 바뀌기 전에 어느 회사 소속이었던고? 잘, 잘 했어야지.)

by 금메달.아빠 on 2010.06.09 00:55 주요 단어: , , , ,
  • BlogIcon 엔돌슨 2010.06.20 12:23 주소 수정/삭제 답글

    JAL 건물하고 야후돔하고 정말 건물 멋지더라구요^^
    JAL 주인장이 몇번 바뀌였군요. 아마 경영상의 문제인가보네요. 이런 호텔에 묶어보고 싶네요. 전망도 좋던데요. 친구랑 신발 다 젓고 발말리고 양말 신었던 기억이나네요 ㅋㅋ

    • BlogIcon 금메달.아빠 2011.03.27 01:35 신고 주소 수정/삭제

      좋은 추억이 되셨겠군요. 이 호텔 주변이 올림픽을 유치하려고 일본 국내에서 각축을 벌이던 곳이었답니다.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체크하면 비공개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