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를 이끌어내는 직장 리더의 요소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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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유형의 자료, 또는 정보는 많이 알려진 것이다. 삼성경제 연구소에서 연구한 자료를 간단히 뼈대만 추려보면 신뢰를 이끌어내는 리더십은 부하직원의 어려움을 상세하게 알고 도와주며 가르쳐 주는 것이라 한다. 말로는 쉬우나 실천은 시간을 요한다.

경제, 경영 연구 서적들을 보면 많은 테크닉적인 요소를 소개하고 분석하고 있다. 신뢰에 관한 부분도 어느 정도는 방법과 기술에 관한 연구에 해당한다. 수많은 기술과 방법론을 알고 있다고 해서 신뢰할 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될 것이다.


by 금메달.아빠 on 2012. 9. 5. 06:23 주요 단어: , , , ,
  • 우창욱 2012.12.22 03:57 주소 수정/삭제 답글

    제가 생각하는 '리더'라는것은... 당연한 이야기지만 '경험'을 통해서 나오는게 많다고 생각해요. 아무리 이론적으로 잘 알고 있다 하더라도 여러 사람들을 만나보고 자신이 리더라는 자리에 있다면 주변의 리더들의 모습을 보아가며 자신을 발전시키는 방법 역시..

    리더에게는 필요하지않을까싶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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