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smus Lerdorf, Programming PHP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언어를 만나다)

[목차(도우미)]
Rasmus Lerdorf 외, Programming PHP
부제 : Creating Dynamic Web Pages
출판사: O'REILY


PHP를 공부해야할 필요성이 있어서 책을 찾아보았더니 마침 오라일리의 책이 눈에 들어왔다. 대학생 때는 McGraw-Hill의 책이 자주 눈에 띄는 편이었는데 이제는 컴퓨터 관련 서적으로 유명한 오라일리의 책이 더 많이 손에 간다.

  PHP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바는 아니다. 블로그 툴로 유명한 워드프레스가 PHP로 기술되어 있기 때문에 워드프레스의 홈페이지를 손보면서 PHP의 초보적인 문법이나 기술 스타일은 많이 보아왔다. 그렇지만 체계적인 습득이 있어야 발전이 있기 때문에 나는 좋은 서적을 읽어보는 것이 취향이다. 요새 젊은이들은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떠날 줄 모르고 공부도 모니터에 비치는 것으로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나는 여전히 종이로 된 서적이 취향에 맞다. 

아무튼 이책은 PHP를 처음 개발한 저자 라스무스(Rasmus Lerdorf)씨 에 의해 지어진 책이다. 책이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읽어가는 데 부담이 없다. 다만 사전식 배열이 아니어서 다시 찾아보고 문법(Syntax)를 확인하려면 본문을 주의깊게 읽어봐야 한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라 하겠다. PHP 문법에 대해 아무리 이론을 읽어 익혔다고 해도 실제로 무언가를 만들어 보려면 실전 연습이 필요하기 마련인데, 인터넷에서 단편적인 조각들을 주워다가 무언가를 만들기 전에, 정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언어의 통찰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간결하고도 우아한(elegant) 개발언어가 PHP다.
by 금메달.아빠 on 2011. 2. 8. 2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