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11일 일본에 지진이

[목차(도우미)]
오늘 2011년 3월11일 일본에 지진이 있었다.
낮에 동경에 업무차 전화할 일이 있었는데, 처음 전화받은 사람이 잠시 기다리라고 하더니 '통화하고자 한 사람이 지금은 전화 받을 상황이 아니다.' 라면서 대지진이 발생하여 피난하려고 한다고 전해 주었다.

나는 사무실에서 동경이 지진이 발생했다고 말하자, 정보에 빠른 직원이 금새 야후(일본)을 들어가서 강도 8이상의 강진이 발생했다는 것을 알려 주었다.

나는 지난주에는 동경에 잠시 업무차 다녀왔지만, 그 때 지진이 없었던 것이 다행이었다. 그러나 강진으로 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고 의도와는 상관없이 세상을 하직하게 되었다. 1995년에 한신 대지진이 있어서 수 많은 영혼이 목숨을 잃었는데 이번에도 많은 사람이 숨지게 된 것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한다. 고인들이 죽어서나마 평안하기를 바란다.

<뉴스에서 보도된 내용을 간단히 정리>
지진 발생 지역은 동경을 중심으로 동북 지역, 선대(Sendai)지역. 태평양 연안 일대의 광범위한 지역. 동해를 끼고 있는 북쪽 연안은 해일(Tsunami)의 영향이 적지만 반사파의 영향이 관측되고 있다. 이미 해일이 일어서 피해가 큰 지역은 10미터 이상의 해일이 닥치고 있다는 것이다. 한편 원자력 발전소의 가동에 영향이 있어서 냉각수의 작동이 멈추게 될 가능성이 있어서 원자력 발전소를 중심으로 반경 3km 이내 지역 주민은 피난 권고령이라고 한다.
by 금메달.아빠 on 2011. 3. 12. 0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