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두히그, 습관의 힘 --습관은 인생의 중심에 있다

[목차(도우미)]
한동안 책을 읽고서 메모해 두지 않았다. 작년 2012년 한해 동안 읽은 책을 포개어 두면 책상 높이 까지는 올라올 텐데 메모를 남겨 두지 않아서 지금은 어떤 책을 읽었는지도 기억에 가물가물하다. 책 뒷장에 날짜와 이름을 남겨 두었는데 일일이 찾아볼 필요까지는 없고 해서 독후감은 아니라할지라도 메모를 남겨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습관의 힘" 은 요즘 각광을 받고 주목 받는 책이기도 하다. 습관의 본질을 연구한 과학자들의 이야기를 취재하면서 저자가 기자로서의 관찰을 기록한 것이다. 뇌과학자들이 연구한 것을 통해서 관찰된 여러 이야기들은 흥미롭다. 그리고 습관을 바꾸어 줌으로써 개인이 변화되고 조직이 변화되는 방향을 응용할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로운 화제라고 생각된다.

그런 저런 이유로 다른 책으로 독서토론회를 하고자 했던 연말의 계획을 변경하여 직원들과 이책으로 독서토론을 하기로 했다. 직원들도 내가 몇차례 읽으면서 흥미로운 점을 나눈 덕에 재미있게 읽게 되었다.

책 내용에 관한 메모는 서점이 제공하는 내용을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다음책: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KOR9788901150598

키워드: 습관, 버릇, 뇌과학, 해마, 단기기억, 장기기억,과학, IT, habit,,인생, 이슈, 리뷰,
by 금메달.아빠 on 2013. 1. 20. 0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