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연구] 코끼리 코와 악어 입이 길어진 이유

[목차(도우미)]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동물들을 보고 신기해 하는 아이들에게 아빠가 풀어 주는 신나고 재미있는 동화의 나라로 초대한다.

옛날 아주 옛날에는 코끼리의 코가 길지 않았다. 그런데 어느날 아기 코끼리가 여행을 하다가 악어를 만났다. 악어에게 이것 저것 물어보는데 그만 악어는 아기코끼리의 코를 꽉 물어 버렸다. 그래서 아기 코끼리는 엉엉 울면서 안간힘을 썼고, 엄마 코끼리도 와서 영차 영차. 아빠 코끼리도 와서 영차 영차. 동네 코끼리가 다 와서 아기 코끼리를 끌어내려고 힘을 모았다.
악어는 악어 대로 지지 않으려고 있는 힘을 다해서 코를 물고 잡아 당겼는데, 친구 악어도 기어와서 도왔고, 엄마 악어 아빠 악어 모두 모였다.

그러다 보니 코끼리는 코가 길게 늘어났고, 악어는 입이 길게 나와 버렸다.

한데, 아기 코끼리의 코가 길게 늘어난 것이 분해서 코끼리 무리가 이제는 악어에게 단체로 몰려왔다. 그래서 모든 악어들도 질세라 일제히 코끼리의 코를 물어 당겼다. 그래서 코끼리의 코가 모두 길게 되고 악어는 입이 길게 나와 버린 것이다.

이 일이 있고 나서도 코끼리들은 화해하지 못하고 수백만년 동안 지금까지도 악어와 줄다리기를 하다 보니 코가 길게 된 것이다.

웃기지! 그러니까 너희들도 싸우지 말고 착한 어린이가 되거라.

코끼리 어금니

코끼리의 어금니(대략 20cm 정도) 

코끼리의 똥 직경 20cm

지저분하지 않게 겉에 니스칠을 해둔 코끼리의 똥(아이들이 얼마나 만지는지 닳아 없어질 정도) 

주인공 코끼리

화제의 주인공 코끼리 

by 금메달.아빠 on 2011. 4. 21. 0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