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브라우저의 활용 팁(II) 암호관리자의 고급 옵션

[목차(도우미)]

내가 오페라(Opera browser)를 쓰면서 다른 좋은 브라우저, 사파리를 주된 브라우저로 쓰지 않는 이유는 암호관리자(Wand, 요술봉) 기능 때문이다.

여러계정을 오갈 때

암호관리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로그인을 위해서 암호와 계정명을 다시 입력하지 않고 클릭만으로도 로그인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예를 들면 자주 가는 도서관에 아이들 책을 예약하려고 하면 아이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되고 내 계정으로 예약하려면 내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너무 당연하죠) 로그인을 반복하면서 오페라는 이미 저장된 복수개의 암호관리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로그인의 반복이 편리하다.


(이꽃들은 도서관에 가는 길에 심기어진 화분의 아름다운 꽃이다.)

로그인 폼만 기입할 때
가끔 웹사이트 중에는 오페라의 암호관리자 기능을 쓰면 로그인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 반드시 버튼을 클릭해야 하는 페이지가 있는데 그럴 때는 암호관리자가 자동로그인하지 않고 계정과 암호만 입력하도록 변경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옵션 화면에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고생하면서 찾아냈다. 그 고생을 오페라 사용자들에게 무료로(웃음) 공개합니다.

1. 새창을 열고 주소 입력란에"opera:config"을 입력하고 엔터

2. 빠른 찾기 입력란에 "Wand"를 입력하고 있으면...

3. "Wand Autosubmit"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것을 비사용(Unchecked)으로 해주세요.

그러면 암호관리자 버튼을 클릭해도 자동으로 로그인은 되지 않고 내용만 자동입력합니다. 버튼은 사람이 눌러야죠.

관련된 내 블로그:
[경험과 리뷰] - 오페라 브라우저의 활용 팁(I) 소스보기로 편집까지
[경험과 리뷰] - 내가 오페라 인터넷 브라우저를 쓰는 이유

by 금메달.아빠 on 2010. 6. 11. 0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