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뉴스] 백신 동시접종으로 남자아이 사망

[목차(도우미)]
이것은 일본에서 2011년6월13일자 뉴스 보도를 보고 간단히 적어두는 것이다.
원문은 http://headlines.yahoo.co.jp/hl?a=20110613-00000064-jij-soci 의 페이지에 실려 있다.

News 기사

사건의 보도를 간단히 이야기하면 웅본시(구마모토시, Kumamoto)에서 일어난 일로 히브(HIB)백신과 소아용 폐렴구균 백신을 동시접종하였는데 다음날 사망하였다는 것이다. 이는 전국에서 8번째로 생겨난 동시접종의 사망예라고 한다. 한편 접종한 의사는 접종과 사망과의 인과관계는 불명하라고 했다라고.

부모로서 보는 견지에서

얼마전에 인플루엔저 예방 접종에 대해 반대하는 소비자 연맹의 서적과 예방접종을 찬성하는 임상의사의 서적을 읽어보았다. 여러 논박이 각자의 입장에서 행해지고 있었는데 아직 명확한 결론을 내리기에는 양측 모두 논거의 부족이라고 생각된다. 무조건 예방접종을 감정적으로 부정하는 것도 현명하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예방접종을 신용하는 것도 불안한 점이 남는다.

부모의 입장에서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면 여러가지 고민과 결단이 필요하다. 아무리 부작용이 발생할 부작용률이 백만분의 1이든 천만분의 1이든 자기 자식이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은 원치 않는다.

우리의 자녀 세대와 후손이 안심하고 뛰어 놀고 건전하게 자라서 행복한 세상을 일구어 주기를 손모아 기도한다.
by 금메달.아빠 on 2011. 6. 13. 2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