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 애플산돌고딕네오 서체를 적용하려면

[목차(도우미)]
아이패드의 버전을 최신 iOS5.1로 올리면 시스템에는 새로운 서체가 존재하지만 블로그의 스타일시트(CSS)에는 새로운 서체명을 추가지정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서체명은 오래전부터 알려져 있었지만 스타일시트에 지정하는 서체이름을 쉽사리 찾을 수 없었는데 몇번의 시행착오를 통해서 알아내게 되었다.

지정 방법(예):
font-family: "Apple SD Gothic Neo", 나눔, NanumGothic, Osaka, 돋움, Dotum, AppleGothic, Arial, sans-serif;

기존에 사용하던 서체에 우선적으로 지정되도록 하기 위하여 "Apple SD Gothic Neo"를 추가하였다.
서체이름은 "AppleSDGothicNeo" 로 많이 알려져 있었지만 스타일시트가 인식해주는 명칭은 공백이 들어간 애플 산돌 고딕 네오라는 식이었다. 한글 명칭으로 지정하는 것도 가능하리라고 생각하지만 영문명으로 가능한 것을 확인하였기에 한글명 지정에 관하여는 확인하지 않았다.

매킨토시의 신버전에는 산돌고딕네오가 기본 서체라고 하므로 신버전에서도 잘 보이는 디자인이 될 것이다.

키워드:IOS5.1, font, font-family, AppleSDGothicNeo, Apple, Mac, 애플산돌고딕, 산돌고딕네오, CSS, stylesheet, iPad, 아이패드, 서체, IT,blog, issue, 이슈, 한글서체,
by 금메달.아빠 on 2012. 3. 20. 1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