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브라우저의 사용자 IQ가 높다고? 왜?

[목차(도우미)]
며칠전부터 뉴스에 오페라 브라우저의 사용자가 평균적으로 IQ가 높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다.
기사 예) 국민일보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all&arcid=0005217500&code=11141100

요새 같은 세상에 무슨 IQ가 상관있으며 브라우저의 사용에 왜 IQ가 관계된다고 하는지 근거에 대해서는 발표된 정보가 빈약하지만, 오페라 브라우저만을 사용하는 사람의 하나로서 과히 기분나쁜 일은 아니다.

그러면 내가 IQ가 높은 편인가?
굳이 결과에 맞추어 이유를 억지로 가져다 붙인다면 오페라 사용자는 오페라의 기능적 매력에 심취해 있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 탐색기(Internet Explorer, IE)는  Window OS에 딸려 있으니 그냥 쓰기엔 너무 심심하고, 별로 혁신적인 내용도 없다. 사파리(Safari)는 단순하게 디자인해서 쓰기에는 좋지만 입맛에 맞게 변형해서 쓰는 재미가 없다. 파이어폭스(Firefox)는 부가기능을 찾아 다니다가 지쳐서 안쓰게 된다. 더우기 부가기능이 좋아지면 본체가 버전업되어도 부가기능과 호환이 될 때까지 업그레이드를 기다리는 것도 우스꽝스러운 일이 되어 버렸다. 크롬은 흉내낸 프로그램으로 2% 부족한 것 같고, 다른 브라우저도 많이 있지만 대개는 비슷비슷하다.

그렇다면, 각자의 기호와 취향에 맞게 골라쓰는 재미가 있고 패널을 재정의해서 쓰고 혁신을 좋아하면서도 고성능의 기능을 좋아하는 사람이 알아본다는 브라우저라면 역시 오페라 브라우저가 아닐까?

다만, 오페라에 의존도가 높다보니 암호를 기억하지 않게 되었다는 점에서는 점점 기억력이 떨어지는 느낌이다.

후기: 2011.8.5 그런데 뒤늦게 원래 기사가 거짓 발표였다는 정정보도가 났다. 이건 무슨 우스꽝스런 일인가!
by 금메달.아빠 on 2011. 8. 5. 23:08